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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totype 패턴
패턴
프로그램 코드를 작성하다보면 기존에 만들어진 인스턴스의 내용을 일부 수정하여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다.
그런 경우 객체를 새로 생성할 때는 사용하는
new Object() 메서드보다 [그림 5-31]처럼 clone() 메서드를
이용해 기존의 것을 복사하여 일부만 바꿔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있다.
이런 개념을 확장하여 처음부터 일반적인 prototype(원형)을 만들어놓고,
그것을 복사한 후 필요한 부분만 수정하면 new Object() 메서드로 객체를 생성하는 것보다 편리하다.
prototype 패턴은 이처럼 인스턴스를 복제하여 사용하는 구조이다.
따라서 생성할 객체의 원형을 제공하는 프로토타입 인스턴스로부터
생성할 객체들의 타입이 결정되도록 한다.
이 패턴은 객체를 생성할 때 갖추어야 할 기본 형태가 있을 때 사용된다.
1.객체를 생성하는 방법
- New라는 키워드를 사용해서 새로운걸 만듬
:프로토타입(원형)
- Clone라는 키워드를 사용해서 복제로 만듬
2.2tier
3. 3tier
Pattern in Java
- implement java.lang.Clonable
- Indicate Object.Clone()
- field-for-field copy of instances of that class
- CloneNotSupportedExcepti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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