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Kotlin/Kotlin 문법

코틀린 기본 문법 4

by MonoSoft 2022. 6. 2.
728x90
반응형

코틀린 기본 문법 4

 

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 람다식

//하나의 함수를 표현하는 방법으로 익명 클래스나 익명함수를 간결하게 표현함

//코드를 간결하게 해주는 장점,디버깅이 어렵고 남발할경우 오히려 단점됨

 

fun add(x : Int , y : Int) : Int {

return x + y

}

println(add(1,2))

//또는

fun add1(x : Int, y : Int) = x + y

println(add1(1,2))

//또는

val add2 = { x : Int, y : Int -> x + y}

println(add2(1,2))

 

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Sam 변환

//자바로 작성된 메소드가 하나인 인터페이스를 구현할때 대신 함수를 작성한다.

//책 참조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